체험 전 이용 및 안전규칙을 확인하세요.
바다에서의 안전사고는 생명과 직결됩니다. 안전하고 즐거운 체험을 위해 아래 사항을 숙지하세요.
바다에서의 안전사고는 곧 생명과 직결되는 문제입니다.
삼면이 바다로 이루어진 우리나라는 전국민이 바다를 떠나서 살 수 없으며, 매우 밀접한 생활을 영위하고 있으므로 안전규칙을 숙지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.
저희 다대어촌체험 휴양마을은 체험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각종 보험(영업배상책임보험, 레저활동 구조선 및 고무보트 등)을 가입하고 있으며, 모든 어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시행하여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있습니다.
체험객 여러분도 체험장 이용 및 안전규칙을 꼭 숙지하셔서, 안전하고 즐거운 추억을 담아가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.
- 조급한 마음으로 체험장 주변 도로 및 체험장 내에서 뛰어 다니지 마세요.
- 체험장 출입시 항상 주변을 살피고 도로 가장자리를 이용하세요.
- 도로 및 계단 이용시 보호자와 함께 손을 잡고 동행하세요.
- 체험 중 옆사람에게 물을 튕기거나, 체험에 방해되는 행동을 금지합니다.
- 체험 중 호미로 옆 체험객을 때리거나(찍거나), 폭력·폭언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.
- 부득이 실수했을 경우 즉시 사과하는 선진 시민의식을 가집시다.
- 안전사고 및 응급환자 발생시 122, 119, 체험장 사무실로 신고합니다.
- 체험 중 이안류나 파도가 몰려오면 서둘러 아이의 손을 잡고 대피합니다.
- 해파리에 쏘일 경우 즉시 체험장 밖으로 나와 수돗물로 세척 후 연고를 바르고, 호흡곤란 및 의식불명시 122, 119에 즉시 신고하여 응급구조원의 도움을 받습니다.
- 상어 출몰시 신속히 체험장 밖으로 대피하여 즉시 신고합니다.
- 기타 위험요소 및 안전사고 발생시 사무실로 신고해 주십시오.
- 주변 도로에는 많은 체험객과 관광 차량이 오가므로, 절대서행하셔야 합니다.
- 체험시 차량은 도로 가장자리에 안전하게 주차하시고, 접촉 및 안전사고에 대한 책임은 도로교통법에 따라 차주에게 있음을 양지 바랍니다. 서로에게 피해가 되지 않도록 양보와 배려 부탁드립니다.
- 바다사랑, 환경사랑 실천을 위해 어린 조개는 반드시 바다로 되돌려 주세요. 갯벌 생태계 보호를 위해 성인 1kg, 소인 300g 이내의 해산물만 채집 가능합니다.
- 갯벌 체험시 개인 물통이나 바구니 등의 용기는 반입할 수 없습니다.
- 나의 안전은 우리 가족과 이웃 모두의 안전입니다. 즐겁고 행복한 체험으로 다대어촌체험 휴양마을에서 좋은 추억 만드세요.
- 문의전화055-633-1064 / 010-6679-1064